이색적인 컨셉에 매번 상상도 못할 다양한 기업들과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이번에는 이마트24와 함께 제품 협업 그리고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함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까지 운영을 한다고 해서 궁금증에 찾아직접 가 봤습니다.
* 하기 이미지는 가장 최근 검은사막과 장수돌침대가 함께 진행한 검은돌침대 콜라보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검은사막 팝업 스토어 가는 길
팝업 스토어 주소는 서울 종로구 삼청로 68, 이마트24 삼청동점 2층에서 진행됩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 3호선 안국역 2번 출구로 나가서 약 10~15분 정도 걸었던 것 같습니다.
매장 바로 앞 마을버스 11번 삼청파출소 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은 6월 3일 ~ 30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니, 방문 예정이라면 참고하실 바랍니다.
이마트 24 X 검은사막, 딜리셔스 블랙 제품 콜라보
이마트24 삼청동 지점 1층에서는 기존의 편의점을 운영되며, 2층에서는 이번 콜라보로 새롭게 출시된 검은사막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블랙디저트(흑임자 크림 치즈 찰떡), 검은 삼각(불닭 치킨 마요 삼각, 블랙페퍼 치킨 삼각), 검은버거(그릴드 스테이크 버거), 검은 사리(오징어 먹물 파스타), 말은사막(치즈 불닭 김밥), 검은 새치(블랙페퍼 새우& 치킨 강정)까지 다양한 딜리셔스 블랙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편의점과 게임 회사의 콜라보???? 이미 너무 많이 했고, 너무 식상한 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이번 콜라보도 검은사막스럽게 새로웠다. 대부분 제품을 활용한 콜라보의 경우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패키징 박스만 바꾸거나, 구성품만 조금 다르게 해서 신규 세트 메뉴, 제품을 판매했다. 간혹 신메뉴 출시 홍보를 위해 콜라보가 진행되기도 했다. 제품사 입장에서 보면 큰 리스크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선호했다. 이번 검은사막 X 이마트 24 콜라보 캠페인의 경우에는 기존과 달랐다. 이번 콜라보는 검은사막에 맞춰 기획되었고 이에 맞춘 신규 제품이 출시되었다.
일반인 입장에서는 뭐가 그렇게 대단한 일이야?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일이잖아? 라고 말하겠지만, 솔직히 마케터 입장에서는 존경스럽다. 양측 회사의 C레벨 설득에서 부터, 제품 기획 그리고 생산 그리고 출시까지...
24 BLACK, 컬러 마케팅
머스트 잇과 검은사막이 함께 운영하는 디스플레이 전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 색깔은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굳이 무언가 하지 않아도 색깔만으로 사람에게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마케팅에서도 색깔의 성격을 활용한 컬러 마케팅이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 검은색은 어두운 색감으로 인해 부정적인 감정을 전달하기도 하지만 낮고 무거운 색감으로 인해 안정감, 차분함 그리고 색의 대비를 통해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전달하기도 한다.
* 온라인 유통 경로가 아닌 머스트 잇은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이 필요했다. 온라인 쇼핑은 편하긴 하지만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쇼핑만큼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는 제한이 있다. 이제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O2O에 대한 고객 니즈 파악과 이해가 필요하다.
검은사막 굿즈
굿즈 구경하다가 장패드 바꿀 시기가 되기도 했고 남자 위자드 캐릭터가 너무 인기가 없는 거 슬퍼서 한 장 업어옴 ㅠㅠ
매장 사진 인스타그램 업로드 이벤트 럭키 드로우 / 선착순 럭키백 판매 / 카드 결제사 할인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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